삼위일체+1요법
모든 병은 마음의 병, 자율신경과 타율신경의 조화를 지향. 통합의학을 통하여 심리적 안정과 수면의 질을 개선한다.
운동을 통한 신경 전달 물질 (세로토닌, 도파민) 분비, 자존감 향상,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완화, 면역세포(NK cell) 중가, 풍부한 산소, 혈액을 순환시키는 데 주력,
환상적인 산책로, 등산 운동, 어싱(Earthing), 붕어 운동, 모관운동, 등배운동, 풍욕
황토에서 파장되는 원적외선은 세포의 생리작용을 활성화하고 체내의 유해물질을 분해 정화하며 각종 질병에 치유력이 있다.
또한 해독능력이 있어 황토를 오염된 하천이나 어항, 적조 현상으로 죽어가는 바닷물을 황토를 뿌려주면 점진적으로 회복하는 현상을 볼 수 있다.
황토에서 파장되는 원적외선은 세포의 생리작용을 활성화하고 체내의 유해물질을 분해 정화하며 각종 질병에 치유력이 있다.
또한 해독능력이 있어 황토를 오염된 하천이나 어항, 적조 현상으로 죽어가는 바닷물을 황토를 뿌려주면 점진적으로 회복하는 현상을 볼 수 있다.
잣나무, 소나무 등 울창한 숲에 위치하여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고농도 산소 지대입니다.
울창한 숲에서 나오는 피톤치드(phytoncide)는 강력한 항균물질로 면역 면역력 강화와 스트레스 해소, 긴장완화, 이뇨, 강장, 혈 압조절효과 등이 있으며 아토피나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있어
항암의 부작용으로 인한 가려움이나 피부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톤치드는 테르펜이 함유되어 뇌의 알파파를 증가시켜 심신을 안정시키고 집중력 향상, 기억력 증가, 숙면 효과가 있습니다.
암스트롱요양병원에서는 피톤치드 가득한 숲 속에서 산책요법, 건강체조, 야외 음악회, 풍욕, 자연운동법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병원의 사정이나 날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붕어 운동은 딱딱한 자리에 바로 누워서 베개를 빼고 몸을 쭉 펴고 발끝을 바싹 무릎 쪽으로 젖히고, 팔꿈치는 충분히 옆으로 벌 리고 손을 깍지 끼어 목 뒤에 댄다.
그리고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처럼 좌우로 진동을 주어 뱃속을 고르게 하는 동시에 척추를 바르게 하는 운동이다.
모관운동은 모세혈관의 모관현상 발현 촉진 운동이다.평상에 베개를 베고 바로 누워서 두 팔과 두 다리를 수직으로 어깨 폭으 로 들고, 가볍게 진동을 주는 운동이다.
이 때 다리는 붕어운동 때처럼 발목을 바싹 젖혀서 다리 뒤쪽의 정맥관이 충분히 수축 되도록 한다.
팔은 손바닥이 마주 보게 편다. 떨 때는 대퇴와 상박을 떠는 기분으로 한다.
다리를 들기 어려울 때는 끝으로 발목 을 걸어 올리고 떨어도 좋다.
풍욕은 인위적 체온조절을 통해 식물성신경계를 조절하는 방법으로 담요를 덮고 벗음을 되풀이하여 모공의 수축확대를 한다.
담요를 덮으면 체온이 올라가고 몸이 더워진다. 몸이 더워지면 저절로 모공이 확대된다.
모공이 확대되면 열린 모공으로 독소가 빠져 나옴과 동시에 공기 중의 산소와 질소가 몸 안으로 들어간다. 이렇게 체온이 오르 내리는 과정 속에서 신경계가 작용하며 담요를 덮고
벗는 일을 되풀이하면서 식물성신경계가 자극을 받고 긴장하는 교감 신경과(이완하고 편안해지는) 부교감 신경이 자극을 받아 활발하게 작용하고 조화를 이루게 된다.
풍욕 피톤치드가 풍성한 잣나무, 전나무 군락, 맑은 시냇물이 흐르는 환상적인 산책코스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